제육볶음 만들기 어렵지 않습니다!


주물럭 형태로 김치가 들어간 제육볶음을 만들건데




기본적으로 필요한 재료들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돼지고기(어느 부위든 상관없음), 양파, 당근, 대파, 고추, 마늘

설탕, 참기름, 깨, 고추장(고추가루) 이정도가 되겠습니다



제일 먼저 양념장을 만들어 주셔야 하는데


소스가 될 재료들을 전부 넣고 잘 섞어 줍니다



그리고 난 뒤 채소와 고기는 따로 볶고


양념을 넣어 주셔도 되고 아예 처음부터 섞어서


주물럭 느낌으로 만들어도 괜찮습니다


김치는 너무 많이 안넣어도 괜찮습니다


너무 많이 넣으면 김치볶음맛이 강하게 나기 때문에


적당히 넣어주셔야 제육볶음 느낌을 낼 수 있어요



그리고 저는 돼지 앞다리살을 사용했는데


양이 부족한 것 같아 집에있던 닭을 발라서 살코기만 넣었습니다



고기들은 익히고 나서 자르려고 크게크게 썰어 넣었어요



잘 버무려 주면 제육볶음 만들기


반이상 왔습니다 ㅎㅎ



이런 볶음류를 할 때 중요한 포인트는 불세기를


강하게 해서 빠르게 볶아내 불맛을 많이 나게 해야


더 맛있는 풍미를 느낄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재료들이 다 익었을 때 즈음


대파를 넣어 줍니다



아까 재료에는 따로 말 안했지만


제육볶음 양념에 케챱을 살짝 넣어 주셔도 맛있어요 ㅎㅎ




보기만해도 기분 좋아지고 군침이 도는


제육볶음의 색감 ㅎㅎㅎㅎ


김치까지 들어가서 감칠맛이 엄청나요



이렇게 제육볶음을 만들면 술안주로도 딱 좋고


밥과 함께 먹어도 너무 좋은 음식이 탄생합니다



저는 술대신 상추쌈을 준비해


제육볶음으로 정말 맛있는 한끼를 먹었습니다



다른 반찬들은 필요하지 않았어요


제육볶음만 있어도 충분히 가득 차는 느낌??

들어가는 재료들만 봐도 충분히 맛있는 재료들이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제육볶음을 만들 수 있습니다


오늘 김치가 들어간 제육볶음 어떠신가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