쭈꾸미 볶음 레시피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늘 알려드릴 쭈꾸미 볶음은 물기가 자작한 쭈꾸미 볶음이고


중간에 물기 없이 하는 방법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쭈꾸미는 미끈거리는 성분이 있기 때문에


겉에 묻은 성분들을 깔끔하게 다 제거해 주셔야 해요


깔끔하게 점분을 제거 할때는 굵은소금이나 밀가루가 좋습니다!



위 사진처럼 밀가루나 굵은 소금을 넉넉하게 뿌린 뒤


쭈꾸미끼리 박박비벼주어서


빨래? 를 해주면 미끈거리는 성분이


거의 다 떨어져 나갑니다



그럼 이렇게 뽀드득 거리는 쭈꾸미로 다시 태어납니다 ㅎㅎ



쭈꾸미는 물기를 빼주고 양념장을 준비해야 하는데



양념장은


고추장(필수아님), 고추가루, 생강가루(필수아님),마늘 ,후추 ,간장, 설탕(물엿)

양파, 파, 고추


이정도가 필요하겠습니다



재료를 다 넣고 잘 섞어서 쭈꾸미 볶음 양념장을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이후에 양념과 재료를 다 섞어서 국물이 자작한


쭈꾸미 볶음을 만드느냐 재료를 섞지 않고


따로 볶아서 국물이 없는 쭈꾸미 볶음을 만드느냐가 나뉘어 집니다



저는 국물을 자작하게 해서


밥까지 비벼먹을 생각을 했기 때문에


재료를 다 넣고 비볐습니다


여기서 좀 특별하게 무를 채썰어 넣어


씹는 맛을 더 첨가했어요~ㅎㅎ



고추는 원하시는 매운맛에 따라 첨가하셔도 되고


안 첨가하셔도 맛있는 쭈꾸미 볶음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망의 쭈꾸미를 넣어 주시면 됩니다


국물 나오는 것이 싫으신 분들은 살짝 데쳐서 물기가


아예 없게도 하시더라고요


깨와 참기름은 쭈구미 볶으 조리가 완전히 끝나고


마지막에 넣는 건데


미리 조금씩 넣었습니다



이렇게 지금까지의 재료들을 다 넣고 섞어 주신 다음


바로 하셔도 맛있지만


살짝 냉장고에서 숙성되면 간이 베어 더 맛있습니다.



그리고 이 때 대파가 없었기 때문에 쪽파로 준비했어요 ㅎㅎ



제가 했을 때는 간이 베지는 안았지만


술안주로 조금 먹으려고 바로 볶아 보았습니다


이때 양념이 타지 않게 불조절 잘 하셔야 해요~



저는 추가로 피자치즈까지 넣어서 만들었습니다


양념만 잘 만들고 숙성 시켜준다면


쭈꾸미 볶음 레시피, 쭈꾸미 볶음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습니다 ㅎㅎ




다른 빨간양념의 볶음류를 만들어 보셨었다면


쭈꾸미 볶음 만드는 방법 어렵지 않게 따라하실 수 있어요



술 안주로도 좋고 밥 반찬으로도 좋은 쭈꾸미 볶음


어렵지 않게 집에서 만들어 드세요~!!!!



+ Recent posts